본문 바로가기
인생

세상은 당신의 거울

by 一切維心造 2008. 9. 1.

 

 

 

당신이 미소 지으면 온 세상이 당신을 따라 미소 짓고

당신이 울상을 지으면 온 세상이 당신을 따라 울게 된다

세상은 당신의 거울이기 때문이다.

 

-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2 중에서 , 진홍

 

내 얼굴은 찡그리면서

상대방보고 웃으라고 한다.

내 마음은 어두우면서

상대방의 어두운 그림자를 보면 왜 그러냐고 묻는다.

나는 아무렇지도 않고

왜 상대방만 문제가 되는 것일까?

나는 조금 기분 나빠도

나는 조금 우울해도

나는 다 괜찮지만

상대방은 어떤 경우든 좋은 표정을 지어야 한다.

왜 그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