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생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오해를 한다.

by 一切維心造 2019. 8. 15.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오해를 한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오해를 한다.


 



  • 내 문제가 가장 심각하다

  • 내가 던진 농담이 제일 웃기다

  • 내 기도와 소원은 무엇보다도 특별하다

  • 내가 처한 상황은 다른 사람과 다르다

  • 나의 성공은 최고의 인간 승리

  •  내 결점은 눈감아 주어야 한다

 


우리는 자기 상황은 당연히 특별대우를 받아야 하고,

남들은 내게 최고의 관용을 베풀어 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 보라.


자신을 상대방의 입장에 놓고, 상대방에게 최고의 관용을 베풀어 주어야 한다.


 


-        존 맥스웰, 신뢰의 법칙 중에서


 


 


일반적으로 듣지 못하는 이유가

그 사람의 이유가

내 이유만큼 절절하지 못하기 때문으로 생각해서 이다.


반응이 시쿤등 한 이유는


그 사람의 상황이

내가 겪은 상황에 비해서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해서이다.


이러한 모든 것이


바로

의 문제와

그들 혹은 의 문제의 차이 아니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