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매력은 생존의 문제.

by 一切維心造 2008. 6. 23.

이제 유혹은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키워드가 되었다.

매력이 있어야 팔리기 때문이다.

결국 매력 있는 기업,

매력이 넘치는 나라를 만드는 일은

이제 생존의 문제다.

 

-          정진홍,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중에서

 

 

나는 매력 있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이 나를 기억하고

나를 찾는가?

아무도 찾는 이가 없다는 것이 얼마나 불행한가?

나는 어떤 매력을 갖고 있는가?

나만의 매력은 무엇인가?

만약 직장인이라면

나라는 상품을 누가 찾는가?

모든 사람이 찾는다면

나는 충분한 매력(능력이든, 인간성이든)이 있다는 것이고

반면에 서로 멀리한다면

나는 비록 얼굴이 잘생겼고

실력이 좋다 하드라도

나의 상품성은 많이 떨어진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