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에서

쓸데없는 화내기는 자제하기

by 一切維心造 2006. 12. 27.

쓸데없는 화내기는 자제해 보세요.

◆일어난 사건보다 마음속 잘못된 생각이 화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님께서 성적이 떨어졌다며 혼내셨다.
  올바른 생각: 내가 노력하지 않은 것을 인정하자 혼이 난 것은 싫지만 화가 나지는

                    않는다.
  잘못된 생각: 부모님은 나를 미워하신다. 억울한 마음이 생기고 화가 난다.

잘못된 생각들을 이렇게 수정해 보세요.

◆나는 주위 사람들로부터 항상 사랑을 받아야 한다
  -> 모든 사람이 나를 좋아하거나 인정하지 않아도 나는 여전히 가치 있는 사람이다.

◆나는 모든 면에서 유능해야 한다.
  -> 사람들은 누구나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실수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

      다.

◆내가 원하는 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것은 끔찍한 일이다.
  ->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았다고 해도 나는 그 결과를 지혜롭게 통제할 수 있다.

◆어렵거나 책임져야 할 일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 그런 일들도 삶의 한 부분이다. 불편한 문제들이지만 난 처리할 수 있다.

------------------------------------------------------------------

 

화내기는 쉬우나

받아들이기는 어렵습니다.

 

화는 순간의 감정으로 내는 것이지만

그 여운은 계속 가기 때문입니다.

 

얼마나 피곤할까요.

모든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는 다는 것이

모든 사람으로부터 사랑 받는 다는 것이

 

얼마나 실망할까요

원하지 않은 결과에 대해

 

그러나 이러한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다스리냐에 달려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하건 그건 당신의 몫입니다.

'일상속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6년 그 아쉬움....  (0) 2006.12.29
모든 고민의 원인은....  (0) 2006.12.28
세 가지 선택  (0) 2006.12.24
신은 사람의 목에 두 개의 주머니를 걸어주었다.  (0) 2006.12.23
소크라테스의 질문  (0) 2006.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