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에서

평정을 유지하는 법

by 一切維心造 2007. 4. 13.

많은 일거리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항상 평정을 유지하고 있는지 어떤 사람이 한 남자에게 물었다.

 

그 남자가 답하기를,

내가 서 있을 때는 내가 서 있고,

내가 앉아 있을 때는 내가 앉아 있고,

내가 가면 내가 가고,

내가 먹으면 내가 먹고,

내가 말할 때는 내가 말하고…….

 

우리도 그렇게 하는 걸요.

질문한 사람이 말을 자르며 말했다.

아니오. 그 남자가 말을 이었다.

여러분은 앉아 있을 때는 이미 일어서고,

서 있을 때는 이미 달리지요.

여러분이 달리면 여러분은 이미 목적지에 가 있고요.

 

-        라인하르트 슈르렝어, 결정은 네 손에 달려 있다 중에서

 

 

한 번에 한가지 하기!

너무 서두르지 않기!

마음만 앞서고 행동은 따르지 못하니

아무 것도 나아지지 않고 마음만 바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