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나에게 아첨하면 나는 그대를 믿지 않을지도 모른다.

by 一切維心造 2007. 10. 24.

나에게 아첨하면 나는 그대를 믿지 않을지도 모른다

 

나를 비평하면 나는 그대를 좋아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나를 무시하면 나는 그대를 용서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나를 격려하면 나는 그대를 잊지 않을지도 모른다

 

-    윌리엄 아서

 

우리의 귀는 언제부터인가 사탕발린 말에는 잘 반응하지만

우리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쓰디 쓴 말에는 귀를 닫게 되었다.

 

하루에 내 귀에 들려오는 수 많은 말들 중에서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되지만 쓰디쓴 말인지

귀를 즐겁게 하지만 나를 나만의 城안에 가두는 꿀 바른 말인지?

분별하고 가려 들을 수 있다면

덜 흥분하고

덜 실수할 텐데.